쭈브리더 2022. 10. 3. 13:09
728x90

아시아포레스트전갈


오늘은 애완동물로 키우는 멋있는 전갈을 소개해보려 하는데 아시아 포레스트 전갈 습성과 사육환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안 포레스트 전갈은 습계형 전갈이며 동남아시아와 인근 지역에 분포하며 열대우림지역에 서식합니다.
최대 16cm가량까지 자라나는 대형종으로 수명은 6~10년 정도입니다.

전갈의 나이는 스콜 플링(갓 난개체) - 유체 - 아성체 - 준성체 - 성체로 탈피를 통한 성장을 하게 되며 스콜플링에서 성체까지 2년 정도 걸립니다.
탈피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습도이기도 하고 탈피 부절 시 죽을 수도 있어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중국이나 동남아 일부 지역에서는 식용으로 사용되며 몸집이 크고 집게가 큰 대신 꼬리의 독침 독성은 꿀벌에게 쏘인 정도의 고통으로 강하지 않습니다.
다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이나 어린아이들의 경우는 치명적 상황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분양 가격은 2~5만 원 정도에 분양되고 있습니다.


아시안 포레스트 전갈 사육환경

적정 온도는 25~28도의 온도와 습도는 70% 정도를 유지해주며 충분히 촉촉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재는 에코, 코코피트, 톱밥을 깔아주고 겨울에는 휴대용 전기방석이나 파충류 열선 매트를 깔아줍니다.
사육장 안에 물그릇을 넣어주어야 하는데 먹는 목적보다는 습도 관리적으로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피가 진행될 때 전갈의 등갑을 이루고 있는 마디가 넓게 벌어지며 몸이 통통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탈피 때는 조명등을 꺼주고 습도 조절을 잘해주며 스트레스를 주지 않게 해야 합니다.
탈피는 1~2주 정도 후 껍질을 벗게 되며 갓 탈피한 후 몸이 상당히 약 해져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먹이는 밀웜이나 귀뚜라미를 넣어주면 되고 유체인 경우 머리 부분을 핀셋으로 으께주거나 머리를 분리해서 체액을 먹을 수 있게 칠리 웜이 좋습니다.


아시안 포레스트 전갈 암수 구별 번식

빨간색 부분 팩틴

전갈의 대부분 암수 구별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배부분의 팩틴이라는 부분을 통해 암수 구분이 가능하며 준성체 정도가 되면 뚜렷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팩틴이 넓게 퍼져있는 것은 암컷이며 팩틴이 좁게 있으면 수컷입니다.
다만 배부분을 보려고 개체를 잡으면 쏘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번식 때 암 2:수 1 비율로 넣어주면 번식이 가능하며 번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수컷의 비율이 높아지면 수컷끼리 영역싸움을 하기 때문에 비율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번식에 성공하면 10개월 정도의 임신 기간을 거치며 스콜플링 상태에서 어미의 등위로 올려 좋고 성장을 시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