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관상어 산업박람회
2020관상어 산업박람회
오늘은 매년마다 열리는 한국 관상어 산업박람회의 관람포인트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다니는 곳인데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박람회 행사 진행을 안 했다 이번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간: 2021년 8월 20일 (금) ~ 2021년 8월 22일(일) / 3일간
원래는 8월이었으나 코로나 변이때문에 기간이 미루어졌습니다.
기간:2021년 10월 8일 (금) ~ 2021년 10월 10일(일) / 3일간
장소: KIN TEX(일산 킨텍스) 제2 전시관 7A홀
주최: 해양수산부, 사단법인 한국관상어협회
박람회:관상어 판매, 수조/용품 분야 / 사료/관상 약품분야를 전시합니다.
추가로 관상어 품평회도 열리는데 잉어, 금붕어, 구피, 아로와나, 열대어 등을 전시를 해서 투표를 통해 참가한 분들에 한해 총상금 3000만 원을 받을 수도 있어 참가자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줄 것 같습니다.
주차시설은 넉넉한 편이었으며 되도록이면 아침 10시 정도까지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작년에 아침 10시 정도에 도착해서 1층에서 밥을 먹고 들어갔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12시 정도 되니까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몰려들어오더라고요
이번 연도도 그렇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19년 안 좋은 일도 있었는데 한 어린이가 품평회 어항에 손을 집어넣어 품평회에 참가한 관상어가 죽는 일이 벌어져 눈살을 찌푸리기도 했습니다.
CCTV를 확인한 결과 무책임한 행동을 하고 바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관상어를 볼 때의 기본 예의
1.
절대 어항 유리나 물고기를 직접 만지지 않도록 주의!!!
사람의 손에 유해한 물질(화장품 성분) 관상어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어항 유리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은데 물고기들이 놀라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수온에 민감한 어종들은 작은 온도 변화로
컨디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발색이나 기타 병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참가자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행동입니다.
2.
품평회장에서 절대 취식금지 취식이 금지되어있지만 미취학 아동 부모님이 한눈판 사이에 어항에 먹던 과자 같은 것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 품평회에서 절대 취식을 금지해야 합니다.
3.
거리 유지 아직 코로나가 끝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적정거리를 유지하고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개인 방역에 신경을 쓰시면서 꼭!! 좋은 관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4.
관상어 구입할 때 신중하게 생각해보기 이쁠수있으나 대책없이 구입하는 분들도있습니다.
충분히 환경을 조성하고 고민해는게 좋습니다.
아이들의 사달라고 조른다고 구매하는것은 절대 비추천입니다.
어차피 모든 관리는 부모가 케어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박람회 두배로 즐기기!!!
가족단위로 소소하게 가시는 것을 추천하며 신기한 물고기에 대해 미리 부모님이 공부를 하고 아이에게 설명해준다면 상당히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신기한 종류의 관상어, 파충류, 새우등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물생활에 필요한 저렴한 용품들도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이 기회를 통해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수족관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도 이 기회에 시장의 변화와 새로운 제품을 소싱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19년 킨텍스 관상어 박람회 사진
2019년 눈에 들어온 관상어를 찍은 사진인데 1번째 거북이는 테라핀거북이입니다.
가격대가 수천에 달하는 고가 거북이입니다.
2번째는 금붕어부분 품평회에 나온 난주인데 제기억으로 등수에 들었던 금붕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3번째는 품평회에 나간비단잉어였습니다.
4번째는 해수어를 모아놓은 어항이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많이 몰렸던곳이었습니다.
5번째 구피부분 품평회에 진출한 구피입니다.
6번째는 대형해수어항에 전시되어있던 상어입니다.
2019년 관상어박람회 조경부분에 진출한 작품들입니다.
모스종류와 유목, 수초등을 활용하여 자연에 가깝게 재현한 작품들로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오늘은 8월에 1년 만에 다시 재개되는 관상어 박람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말에 아이들 데리고 힐링 물 멍~~ 하실 분들이 꼭!!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더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뵐게요.